2013년 6월 23일 일요일

다혼 뮤 우노(Dahon Mu Uno) - 심플함으로 사로잡는다!!

다혼 뮤 우노(Dahon Mu Uno) - 심플함으로 사로잡는다!!

안녕하세요 벨로토리입니다.

이번엔 다혼 뮤 우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시승한 뮤 우노제품은 올순정상태의 제품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성능과는 무관한 드레스업 튜닝제품이기에 주행성능에서는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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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혼 뮤 우노는 싱글기어 코스터 브레이크를 사용합니다.(좌측)




싱글기어 코스터 브레이크 (우측)




페달을 거꾸로하면 코스터 브레이크가 걸리며 리어휠에 제동이 걸립니다.




핸들바 폴딩




프레임 폴딩




싯포스트를 내리고 페달까지 완전히 폴딩된 모습




폴딩된 모습도 매우 심플합니다.
무게는 9.9kg에 완전 폴딩된 사이즈는 26 x 78 x 66cm 입니다.




그리고 순정으로 나오는 바이오로직 싯포스트를 빼면 펌프가 나옵니다.




싯포스트의 직경은 34mm이며 휴대용펌프는 구매가 필요없어집니다.
게다가 훨씬 더 편하게 에어를 넣을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무광블렉 원색으로만 판매되며
142cm에서 188cm의 신장까지 커버되는 원사이즈 프레임으로만 나옵니다.




안장의 위치를 앞뒤 위아래로 조절하여 본인의 신체에 맞게 셋팅하시면 됩니다. 




다혼에서 나오는 자전거들의 주행능력은 이미 검증되있듯 뮤 우노 역시도 평지에서 탁월한 주행감각을 자랑합니다.
단 싱글기어 덕분에 언덕 주행에는 불리함이 존재합니다.




단점으로는 전체적인 브레이크 포퍼먼스가 약한편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 성능도 약하지만 익숙하지 않았던 코스터 브레이크도 한목하였습니다.




다른 접이식 미니벨로에 비해 확실히 심플한 뮤 우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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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투어링 및 라이딩보다는 심플한 라이프스타일에 걸맞는 자전거
꼭 불가능한건 아니다. 말벅지분들 가능!!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과는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심플한 다혼 뮤 우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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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다혼 뮤 우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심플하며 가볍고 대중교통과의 연계성이 좋은 미니벨로에 폴딩이지만 주행성능 및 기본기가 좋았던것 같습니다.

단 브레이크 성능을 고려한다면 과속보다는 일반적인 주행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앞 뒤 브레이크를 모두 튜닝하고 신나게 달려보고 싶네요

이상 벨로토리에서 다혼 뮤 우노를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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